2024.05.03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경기도의회 이영주 의원,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이영주 의원(국민의힘)이 22일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제4회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자체장들의 의정·행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상식은 개그맨 이상훈의 사회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곽미숙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 지미연 기획행정위원장,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영주 의원은 도민의 각종 민원을 경청하고 의견을 나누며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원활한 소통을 추진해 최선의 해결책을 도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및 나악 경기도와 관련된 현안사항에 대해 관계기관에 자료를 요청하거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도민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꾸준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건설교통위원회 소속으로 건설교통 분야의 현황 및 현안사항 파악, 예산안 조정 및 심의 등에서 탁월한 상임위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 의원은 평소 지역 주민들을 직접 만나 도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민생정책 발굴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복지체계 정비 등 민생 현안에 대해 경기도의 지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협력하는 등 직접 현장을 찾아가 해결방안을 모색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영주 의원은 "의정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무척 기쁘다. 이렇게 과분한 상을 주신 도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고 경기도 북,남간 균형 발전을 위해 경기도 전문가가 되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