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강웅철 의원(국민의힘)이 22일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제4회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자체장들의 의정·행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상식은 개그맨 이상운(일명 메기병장)의 사회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곽미숙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 지미연 기획행정위원장,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웅철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소관 분야는 물론, 도정 전반에 걸쳐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 의원은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하여 '용인시 보행안전편의증진위원회' 구성 규정을 정비, 개정하여 지역 보행환경개선에 기여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국 산하기관의 출연계획 관련하여 소속 산하기관이 추진사업의 방향, 목표, 실현방안 등을 통합 수립하는 것을 제안하여 중복없는 사업추진과 예산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 분야 행정사무감사 및 2023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각종 현장방문, 토론회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정책제언을 통해 향후 정책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비전을 제시하였으며,

 

상임위 현장방문, 정책토론회, 정담회 등 의정 활동에 솔선 참여하여 문화체육관광 분야 정책적 발전을 위해 헌신했다.

 

강웅철 의원은 "뜻깊은 상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도민들의 응원과 지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여러분의 복리증진 향상에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더 열심히 일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