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의정부시의회 김연균 의원,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의정부시의회 김연균 의원(더불어민주당)이 22일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연균 의원은 의정부시의회 자치행정상임위에서 활동하며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해 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관련 논의를 비롯해 기타 의회 전반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는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의정부시 걷기 활성화 지원조례안, 의정부시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안. 행정구역 개편 등 조례안 등 13건의 의안을 발의했다.

 

김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공장소에 설치되어 있는 체육시설 및 운동기구 관련과 시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중랑천 계단의 중요성, 의정부시 계단의 안전에 대한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설,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소외된 이웃을 격려하고 삶의 의욕을 고취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의정 활동을 전개했다.

 

여기에 분기별 사랑의 연탄 나르기, 취약시설 청소 등 자원 봉사활동을 실시해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연균 의원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시민과 소통하며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훌륭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자치행정위원장으로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소중한 고견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의정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