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맑음수원 9.9℃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수원시의회 장미영 의원,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수원시의회 장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22일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장미영 의원은 제11대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제12대 수원특례시의회 의원에 당선되어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지역사회와 수원시의회 발전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항상 공부하는 마음가짐으로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여 의원 전문성 및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의원으로서 전문성 및 직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수원시 교육환경을 개선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누구나 배우고 표현하는 문화체육교육 활동에 소외되지 않도록 문화체육시설에 대한 예산 마련 등 지속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다양한 지역현안에 대하여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구의 부족한 대중교통 인프라 개선을 위해 수요 응답형 버스 ‘DRT', 마을버스 등 폭 넓은 교통 인프라 구축에 힘쓰며, 시정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미영 의원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더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위해 애쓰고 계신 시민들을 대표하여 이 상을 받는다고 생각한다"며 "중책을 맡겨주신 그 믿음에 답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봉사하는 마음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들어 소통하는 자세로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지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