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성남시의회 정용한 의원,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성남시의회 정용한 의원(국민의당)이 22일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정용한 의원은 2010년 성남시의회 시의원으로 당선된 이래 현재 제9대 전반기 국민의힘 대표의원을 맡고 있다. 제5, 6, 9대에 걸쳐 문화복지, 의회운영, 윤리특별, 경제환경위원으로 성남시 발전과 성남시민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원활한 회기 운영을 통한 적극적인 입법 활동 및 각종 행사 참여, 의회 시책사업 홍보 및 참여하는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최근 생활체육 인구 및 고령인구 증가로 체육시설 이용이 증대됨에 따라 체육시설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지속으로 요구되고 있어 체육시설에 대한 시장의 역할 및 성남시 체육시설 안전관리 등 지원계획을 적극적으로 추진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성남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정 의원은 한국 유소년 태권도연맹회장, 국제 격투기 무도연맹 회장 등 스포츠 전문가로서 성남시 스포츠 정책연구회 회장을 맡아 성남시 체육발전을 위한 핵심전략을 분석하여 성남시 스포츠정책 진흥 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국가 및 지자체 체육행정 스터디 및 토론 등 성남시 의원연구활동(정책연구용역)을 통해 성남시 체육진흥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하여 활발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현장일선에서 일하는 시민·단체와의 자리를 마련하여 애로사항 청취  및 의견수렴의 기회를 마련했다.

 

 

정용한 의원은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의정활동을 해왔다"며 "앞으로 더 시민의 소리를 경청하하는 뜻으로 받아들여,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