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한빛초등학교, 2023년 도서관 축제 별빛 도서관 데이트 행사 개최

[경기경제신문] 용인 한빛초등학교는 5월 19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가족과 함께 하는 ‘2023 별빛 도서관 데이트 마음의 가치, 학교와 같이’라는 주제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도서관 행사는 본교 교육 목표인 감성채움교육을 연계해 24가지 품성 덕목으로 독서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학부모 및 교사가 함께 참여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 수준별로 운영하며 1, 2학년은 홍민정 작가와의 만남 외 우리집에 깜냥이 왔어요 독후활동 프로그램 및 생각이‘통’하고 마음이‘통’하는 마음 빙고 프로그램, 3~6학년은 진형민 작가와의 만남 외 감정을 연계한 내 마음 이모티콘 및 자녀와 부모의 속마음을 말풍선으로 만들어 사진 찍는 감동사진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이번 독서프로그램에서는 다다다 다른책 아트: 특별한 책 전시, 작가님들의 응원 손글씨 소통의 벽, 함께 줄넘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으며 상담교사 및 수석교사와 함께 고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용인한빛초 이규만 교장은 “별빛도서관데이트 행사는 가족 간의 정서적 공감을 끌어내며 본교 바른품성 교육과정을 반영한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아름다운 품성을 지닌 성장하는 학생들로 변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