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뉴스종합

평택시 통복동, '쌍방향 소통 맞춤형 장보기' 큰 호응

[경기경제신문] 통복동(동장 김보경)은 지역보장협의체(회장 조인종)과 함께 지난 26일 관내 소외계층 어르신 10가구에 대한 쌍방향 소통 맞춤형 장보기 사업을 추진했다.

 

맞춤형 사랑의 장보기 사업은 관내 수급자 독거노인 및 뇌병변 장애인 등 거동이 어려운 대상자를 선정해 필요한 물품을 파악하고 구매해서 전달해 드리는 사업이다. 통복동에서는 “거리는 cool하고 마음은 hot 한 통복동 만들기” 추진과제로 그동안 일방적인 물품전달이 취지와는 다르게 받는 분들게 만족도가 높지 않은 것으로 보고 필요한 물품을 여쭤보고 장을 봐드리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수혜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과정에서 어르신들이 크게 만족하시며 호응을 보이셨으며 직접 제작한 화사한 한복 장바구니는 지속적으로 재활용 할 계획으로 이목을 끌었다. 앞으로도 통복동에서는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해서 관내 단체들과 함께 맞춤형 장보기 사업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조인종 위원장은 “꼭 필요한 물품을 받으시며 만족하는 표정을 보니 보람을 느끼고 항상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통복동장은 “쌍방향 소통을 통한 맞춤형 장보기 사업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 적인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마음 따뜻한 통복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