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금종례 DBS동아방송 회장, '제5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언론발전공헌 특별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금종례 DBS동아방송 회장이 6일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5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언론발전공헌 특별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가 주최한 제5회 의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상식은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남경순 부의장, 남종섭 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을 비롯해 수상자들과 축하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금종례 회장은 경기도의회 재선의원 출신으로 지난 2022년 DBS동아방송 회장으로 취임한 후 지역사회 및 사회단체장과의 많은 소통과 교류를 통해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110년이 넘는 명문 수원 중 고등학교 학교법인 지승학원과 MOU를 체결하고 학교발전에 언론이 알 권리를 충족시키는 활동 등을 전개하며 언론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받았다.

 

 

금종례 회장은 "뜻밖의 언론발전공헌 '특별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개인적으로도 영광이고 DBS동아방송 가족 모두의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독자와 시청자 편에서 좋은 정보와 사실을 근거한 언론보도를 전하려고 노력했고 현장중심의 생생한 뉴스를 보도한 결과 오늘의 언론발전공헌 특별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