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김재균 의원이 6일 '제5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제5회 의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염종현 의장과 수상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재균 의원은 2018년 7월부터 현재까지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경기도 교육협력 및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경기도 지역혁신교육포럼 설치 및 운영 조례' 제정, '경기도 학술용역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경기도 공공기관 정책연구용역 공개 조례' 일부개정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통해 모범적인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1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 선정되는 등 심도있는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추진했다. 지역주민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한 현장 중심 정책발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등 적극적이고 소신있는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지역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평택시 공공도서관 인프라 확충, 평택시 고교평준화 추진 점검 및 현안 점검, 개방형 축구클럽 육성 방안 연구, 관내 교육환경 개선사업 추진 현황 관련 논의 등 다양한 지역 현안사항 해결을 위하여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있다.
김재균 의원은 "뜻깊은 상을 주심에 감사드린다. 도민들의 응원과 지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주민여러분의 복리증진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