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이 6일 '제5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제5회 의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염종현 의장과 수상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은주 의원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의 일원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 체계 정비를 위해 경기도 내 시ㆍ군별 현안과 민생정책 수요를 파악하기 위한 현장 정책 투어를 진행했다.
각 시ㆍ군에서 수렴한 정책 수요의 타당성을 검토해 조례 제ㆍ개정 등의 입법 활동은 물론, 2024년 경기도 및 교육청의 예산안 심의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지원청 분리ㆍ설치를 위한 성명을 발표하고 ‘5분 자유발언’을 통한 '도의회-도교육청 협의체 구성' 공동 대응 촉구, 2022년 행정감사 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필요성'을 촉구했다.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경기도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 토론회' 개최하고 노후화된 학교 시설들의 환경개선을 위해 필요한 효율적인 예산 확보 등을 위해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은주 의원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됨을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한다"며 "경기도민을 위해 더욱 성실한 의정 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