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경기도의회 오창준 의원, '제5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 대상'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오창준 의원이 6일  '제5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제5회 의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염종현 의장과 수상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창준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청년을 대표하는 20대 도의원으로 당선되어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소관 상임위원회와 지역 의정활동에서 모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2023년 7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청년부대표로 임명 돼 청년미래 일자리정책, 군장병 대민지원 지원대책 마련 촉구 등 청년부대표로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

 

교육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기초학력 저하에 대한 대책, 효율적인 통학버스의 운영 등을 지적했고, 특수교사의 교권 향상 및 폭행상해시 피해구제방안, 학교 이스포츠도입 방안 토론회 개최 등 학교 이스포츠 제도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2040 광주 도시기본계획 정담회를 실시, 신현중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임태희교육감 면담, 광주 오포 8호선 연장을 위한 정담회 개최, 광주시 어린이집연합회와 보육정책 정담회 등 광주 지역 현안을 직접 챙기며  지역 현안사항 해결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창준 의원은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가 선정해주신 상이라 더욱 의미있고 무겁다"며 "기본에 충실하고 부지런하게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