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 (토)

  • 맑음수원 -3.0℃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사)국민화합 윤재복 이사장, '제5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사회발전공헌 특별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윤재복 (사)국민화합 이사장은 6일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5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발전공헌 특별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가 주최한 제5회 의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상식은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남경순 부의장, 남종섭 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을 비롯해 수상자들과 축하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사회발전공헌 특별대상을 수상하게 된 (사)국민화합 윤재복 이사장은 최근, 대한민국이 세계가 부러워하는 경제발전을 이루었고 문화강국으로 성장하였지만 사회 전반에 걸친 갈등과 분열은 대한민국의 발전을 저해하고 우리의 부끄러움이 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윤 이사장은 아름다운 꿈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분들이 뜻을 모아 ‘화합된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사단법인 ‘국민화합’을 설립하여 이끌고 있는 공적이 인정됐다.

 

 

윤재복 이사장은 "감사하고 고맙다. 너무 과분한 상“이라며 ”사단법인 ‘국민화합’을 통해 화합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