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화)

  • 구름많음수원 14.4℃
기상청 제공

뉴스종합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 교육프로그램 본격 운영

특강, 학부모 아카데미 등 프로그램 성황리 접수 중

[경기경제신문] 지난해 6월 개소한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의왕시는 관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 및 학생들의 진로 진학 고민 경감을 위해 지난해 6월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의 문을 열었다. 센터는 진로 진학 전문업체와 손잡고 초4 이상 중~고등학생, N수생을 대상으로 대입전략 수립, 진로, 학습·적성 1:1 컨설팅을 비롯해 찾아가는 진로 진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를 통해 현재까지 약 500명 이상이 상담에 참여했으며, 상담 만족도 조사 결과 98%가 만족한다고 응답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개소 직후 대입을 위한 1:1 진로진학 컨설팅에 집중했던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는 센터 운영 예산을 대폭 확대해 올해 4월부터는 컨설팅 이외에도 대입 수시·정시 설명회 및 모의 면접, 학부모 역량 강화 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특히 오는 4월 20일 의왕시 평생학습관에서 EBS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강사를 초빙해 ‘한 번의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주제로 역사와 삶의 의미에 대한 특강을 개최한다. 특강을 통해 관내 청소년에게 학업성취도를 넘어 인생의 가치와 배움을 실천하는 역량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에 걸쳐 의왕시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진로상담 전문가(3급) 과정을 진행하며, 오는 4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씩 5회기로 운영하는 학부모 아카데미 ‘의왕 미래 부모 학교’도 성황리에 접수 중이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시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환경과 양질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최상의 교육환경을 보장할 것”이라며,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 의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