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수)

  • 흐림수원 26.1℃
기상청 제공

뉴스종합

수원시도서관, 여름방학 맞이 독서문화프로그램 풍성

수원시 17개 도서관, 7~8월 어린이·청소년 대상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경기경제신문] 수원시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

 

7월부터 8월까지 어린이, 초‧중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름독서교실(17강좌), 여름방학특강(23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강좌도 있다.

 

여름독서교실은 그림책과 함께 창의력과 마음 성장을 위한 생각을 나눠보는 ‘신나는 책스포츠하고 놀자(선경도서관, 8월6일~9일)’,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을 활용해 문해력을 길러보는 ‘도서관 문해력 발전소(일월도서관, 8월5일~8일)’ 등 운영된다.

 

여름방학특강은 우리나라 문화유산에 대해 배워보고 직접 만들어보는 ‘꼬물꼬물 내 손으로 만드는 보물(창룡도서관, 8월5~8일)’, 수원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한 여름밤의 클래식 음악회인 ‘도서관 속 클래식 음악회(광교홍재도서관, 8월6일)’ 등이 있다.

 

도서관별 프로그램 일정, 참가자 모집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도서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해당 도서관을 선택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라며 “책과 친해지고, 유익한 방학이 될 수 있도록 어린이·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