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이서영 의원이 1일 '제6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매년 시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은 (사)경기언론인협회 박종명 협회장,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과 수상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서영 의원은 ‘경기도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자원봉사자의 날’을 지정해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자원보사 관리자들 역할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감염병에 감염된 소방공무원의 신속한 격리를 통해 소방공무원 간의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여 소방활동에 필요한 인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경기도 소방공무원 감염관찰실 설치 및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이서영 의원은 "경기언론인협회의 의정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 의정활동을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여 도민의 안전과 복지 향상, 지역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