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수원시 팔달구 (구청장 한상율)는 지난달 31일, 팔달구청에서 팔달구 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과 만나 팔달 보육 비전과 하반기 추진 사업에 대한 방향을 공유하며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팔달구, 어린이집 연합회 임원진과 하반기 사업 논의]](http://www.ggeco.co.kr/data/photos/201808/news/images/143_L_1533123899.jpg)
이날 참석자들은 ‘아동과 부모, 보육인 모두 공감하고 안심하는 팔달 보육’의 가치를 공유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안정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보육 공백 최소화, 보육환경 변화에 발맞춘 보육지원 사업 추진, 보육의 질을 담보하기 위한 사회 참여 및 시설 운영 등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하반기 추진 사업에 대한 세부 사항을 논의했다.
또 어린이집 지도점검 결과 미흡한 부분과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통학차량 운행 및 아동학대 등 어린이 보호 및 안전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고 어린이집 운영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앞으로 팔달구는 매월 1회 팔달구 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 회의를 갖고 보육 현안 사항 논의 및 보육시설 운영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여 ‘아동과 부모, 보육인 모두 공감하고 안심하는 팔달 보육’의 비전을 이루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