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는 26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강의실에서 관내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 대상‘감정코칭’특강]](http://www.ggeco.co.kr/data/photos/201909/news/images/143_L_1569475253.jpg)
이번 특강은 마음과감정 상담연구소 조병은 소장이 강사로 나서‘마음을 여는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부모와 자녀 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감정 문제를 인식하고 부모가 자녀의 감정을 적절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는‘감정코칭’방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감정코칭 방식의 4가지 유형을 통해 부모가 자신의 양육방식을 점검해 보고, 감정코칭 대화 방법을 실제 예시를 통해 연습해 보며 부모가 실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자녀의 감정은 인정하면서 그에 따른 행동은 올바른 방법으로 지도해야 한다는 점이 무척 인상깊었다. 결국 자녀의 감정을 인정하기 위해서는 부모 자신의 감정을 이해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부순 센터장은“이번 감정코칭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고 나아가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감정 발달과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