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시흥시, 유실·유기견 입양홍보 사진 전시회 개최 안내

【경기경제신문】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유기동물사랑봉사대 주관, 유기견 보호센터((사)한국야생동물보호협회) 주최로 오는 12월 4일부터 12월 7일까지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1층 연갤러리에서 유실·유기견 입양홍보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맞이한 본 전시회는 시흥시에서 위탁하고 있는 유기견 보호센터와 민간단체인 유기동물사랑봉사대가 버려지고 있는 동물의 입양율을 높이기 위하여 직접 발로 뛰어 준비한 자리이다.


시흥시에서는 한해 버려지는 유기견수가 약 1,000마리가 넘고 매년 그 수가 증가하고 있으나 입양율은 낮고 또한 유기견 보호센터 입소 후 보호기간이 지나면 안락사가 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시흥시 축수산과에서는 유기견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최근 추세에 발맞춰 유기견이 안락사 당하지 않고 입양돼 한 가족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민관이 함께 유기견 입양률을 높이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반려견 동반 출입이 가능하며 12월 7일 토요일에는 유기동물사랑봉사대에서 무료 간식 배부도 있을 예정이다. 전시회 관람 추가 문의는 축수산과(031-310-2246~7)로 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