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는 지난 12월 13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마음채움’ 보육교직원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문화 프로그램]](http://www.ggeco.co.kr/data/photos/201912/news/images/143_L_1576487510.jpg)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보육교직원들의 문화감수성을 높이고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보육교직원 180여명이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진정한 사랑을 주제로 사랑 없이는 아무것도 완성될 수 없다는 내용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관람했다.
특히, 이번 ‘마음채움’ 보육교직원 힐링 프로그램은 사전에 희망 프로그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의견을 반영해 참여 보육교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는 ‘마음채움’ 행사는 올해 총 3회 실시되었고, 그동안 340여명의 보육교직원이 참여해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져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20년에도 보육교직원의 직무 스트레스예방 및 문화감수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