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8 (월)

  • 맑음수원 14.7℃
기상청 제공

송석준 미래통합당(이천시) 후보,“코로나19 극복 위한 근본대책 마련 촉구”

무너진 경제 회복을 위해 근본적인 대책 강구와 2020 예산 전면 재수정

 

[경기경제신문] 미래통합당 송석준 국회의원 후보(이천 / 경기도당위원장)가 30일 이천 상공회의소에서 정부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수정예산 편성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송 후보는 "정부가 경제위기 원인으로 코로나19를 탓하지만 이미 무너질 대로 무너진 경제에 코로나19가 덮치면서 서민경제가 최악의 상황을 맞게 됐다"며 무너진 경제 회복을 위해서 근본적인 대책 강구와 2020 예산 전면 재수정 등을 요구했다.

 

 

이어 수정된 예산으로 직격탄을 맞은 교육, 관광, 소상공인, 자영업자, 화훼재배농가, 저소득층등 지원이 절실한 부문에 대한 특별지원대책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그는 "무조건적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집 말고 사회활동 정상화 대책 마련 및 정상화 가능 부문부터 정상화 계획을 체계적이고 치밀하게 강구하고 민간의 창의적 활력 제고를 위한 과감한 규제 개선과 조세 부담완화방안을 세우라"고 촉구했다.

 

이어 수도권규제 개선은 가장 시급 하고 가장 큰 효과가 기대되는 과제라며 규제개선을 경제회복의 한 획에서 가장 최우선으로 손꼽았다.

 

 

끝으로 송 후보는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자원봉사자·공직자·방역관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정부는 코로나19의 확산·재발 방지를 위해 더 이상 보여 주기식 행정보다는 전문가의 충고와 조언을 따를 것을 촉구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