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임곡중학교, 제자들에게 힘과 위로를 주기 위한 뮤직비디오 제작

교사들이 직접 노래, 피아노 반주하고 코로나19 원격수업을 시작하면서 쌓은 동영상 제작 기술로 영상촬영 및 편집

[경기경제신문]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임곡중학교(교장 김정순)는 코로나 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제자들에게 힘과 위로를 주기 위해 교사들이 힘을 모아 뮤직비디오‘You raise me up’(당신은 나를 일으켜 세웁니다)를 제작하였다.

 

 

등교수업 기간이 축소되면서 제자들을 자주 만나지 못하고, 원격으로 학생들을 만나는 상황에서, 제자들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고픈 선생님들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교사들이 고민한 끝에 탄생한 프로젝트이다.

 

‘You raise me up’이라는 제목의 3분 37초 가량의 이 영상은 임곡중학교 교사들이 직접 노래, 피아노 반주, 영상촬영 및 편집을 하여 자체 제작한 영상으로 올해 코로나 19로 인하여 교사들이 원격수업 제작을 시작하면서 쌓아온 다양한 노하우가 발휘된 결과물이다.

 

뮤직비디오에는 교감선생님을 비롯하여 교직에 막 입문 한 저경력교사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선생님들이 참여하였다.

 

임곡중학교는 ‘청개구리 기획사’라는 이름의 교사 동아리를 올해 조직하여 원격수업 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컨텐츠 개발을 위해 교사들이 함께 힘을 모아 연구하고 있으며 이번 뮤직비디오도 임곡중‘청개구리 기획사’에서 기획하고 제작한 세 번째 프로젝트이다.

 

임곡중학교 김정순 교장은 “선생님들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준비로 바쁜 시간에 틈을 내어 제자들을 위해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작한 점이 감사하고, 매우 흐뭇하다.”면서, “원격수업 기간이 길어지면서 학생들과의 대면적 만남이 적어 아쉽지만, 이 영상을 통해 교사와 학생간 유대관계가 더욱 형성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