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영상인터뷰】수원시의회 299회 임시회 개회… 총 23건의 안건처리

백종헌 의원, "이석기 국회의원 사건관련 새누리당 의원들이 선거를 앞두고 정치적인 문제로 끌고 가는 것" 생각

 

뉴스의 현장 김경훈입니다. 여기는 수원 이번시간에는 수원시의회 299회 임시회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오는 13일까지 11일간의 회기로 열린 임시회는 어느때보다도 의원들의 왕성한 의정활동이 엿보였습니다. 수원시의회 박종명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경기경제신문 박종명 기자 이번회기중에 발의된 안건은 모두 23건입니다.

정준태 백종헌 의원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조례를 손질한 일부개정안을 제출했습니다.

 

 

[인터뷰] 백종헌 의원 -질문1 지역건설경기 활성화 관련 조례를 제출하셨는데 보완설명이 필요합니다.

-질문2 이석기 국회의원 사건과 관련 새누리당 시의원들이 염태영 시장을 대상으로 공개질의를 했는데 어떤 의견을 갖고 계십니까?

 

[리포트] 수원시의회는 또 백정선 의원은 수원시중증장애인 자립생활지원 조례안, 이현구의원은 수원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안 ,조명자 의원도 폐기물관련 조례안 등 모두 23건을 심사하게 됩니다.

 

농수산물 도매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을 위한 수원 도시관리 계획 결정 의견도 청취할 예정입니다. 특히 수원시의회는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현장의정 활동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는 수원 지금까지 박종명입니다.

 

[스튜디오]수원시는 지금 생태교통 2013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석유가 고갈될 때를 대비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이 이벤트는 사실 문화재 등으로 슬럼화된 지역을 활성화해 보려는 의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사업을 위해 공사를 하고, 이벤트를 하다보니 피해를 보는 상인과 주민들도 적지 않다는 것입니다. 대의를 위해서 언제까지 희생을 감수하려는지 쉽지 않은 일들을 합니다. 어찌됐든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선 학습효과를 얻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방송예고 하나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지난 8월 26일 오후 4시쯤 수원시 이목동 소재 SKC공장에서 원인모를 폭발사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주민들은 불안해서 못살겠다면서 수원시청앞에서 시위중입니다. 하지만 업체 측에서는 관련 법규를 어기지 않았고, 대수롭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수원시와 SKC측에 사고경위 등에 대해 자료를 요구했습니다. 다음 시간에 자세히 보도해드리겠습니다.

뉴스의 현장 여기는 수원 지금까지 김경훈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