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5 (일)

  • 흐림수원 1.0℃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구리시의회 장승희 의원,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행정‧의정 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구리시의회 장승희 의원이 16일 오전 11시 구리시의회 본 회의장에서 진행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행정‧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 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구리시 의회에서는 장승희 의원이 공적을 인정 받아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장승희 의원은 구리시의회 8대의원으로서 열정적인 의정연구를 기반으로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 활동을 전개하여 지방자치 발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 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주요 공적으로는 '구리시 민주시민 교육에 관한 조례안', 구리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 '구리시 하천 수질보전활동 지원 조례' 등을 대표 발의 하였으며 현재까지 16건의 조례·결의안을 발의 하였다.

 

 

특히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 활동을 기반으로 시민과의 간담회, 집행부와 주민, 의회가 서로 소통하고 상생하는 의정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적극적인 입법활동, 각종 행사 참여, 의회 시책사업 홍보 및 참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 활동 전개 등 모범적인 의정 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다.

 

장승희 의원은 “의정활동을 하는 데 있어 평소 부족한 부분이 많다고 느껴왔는데 이렇게 상을 받게되어 개인적으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20만 구리시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구리시가 되도록 노력하는 시의원이 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