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파주시의회 이용욱 도시산업위원장,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파주시의회(의장 한양수) 이용욱 도시산업위원장이 17일 오전 11시 파주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행정‧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와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파주시의회에서는 이용욱 도시산업위원장과 조인연 부의장이 공적을 인정받아 함께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이용욱 도시산업위원장은 제7대 후반기 도시산업위원장으로서 각종 의원 발의를 통해 파주 시민의 삶의 질을 높였으며 각종 결의문 채택으로 파주 시민을 위한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해 오고 있다.

 

특히 안건 심사나 시정 질의 등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 운영을 차질없이 진행하여 집행부에서 제출된 안건과 의원발의로 제안된 안건을 처리하면서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동료의원과 집행부와의 합리적인 조율을 통한 의정활동을 전개하는 공이 지대함을 인정받았다.

 

이용욱 도시산업위원장은 “민주, 정의, 합리를 마음에 새기고 의정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파주시가 살기 좋고 편안한 도시가 되었으면 하는 일념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와 보건위생용품 지원 조례를 등을 대표발의 하였으면 남은 임기동안 아파트 감사시스템과 관리비 투명성 확보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제게는 너무나도 과분한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과 함께 막중한 책임을 가집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공복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