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조인연 파주시의회부의장,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조인연 부의장, "파주시의회 제7대 후반기 파주시의회 부의장으로서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

[경기경제신문] 파주시의회(의장 한양수) 조인연 부의장이 17일 오전 11시 파주시의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행정‧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 12월 중순까지 본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와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파주시의회에서는 조인연 부의장과 이용욱 도시산업위원장이 공적을 인정받아 함께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조인연 부의장은 파주시의회 제7대 후반기 파주시의회 부의장으로서 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파주시 지역 발전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단체 접견 및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 지원대책 촉구’, ‘2021년 경기도 종합 체육대회 파주시 유치 결의’, ‘치안시책 협의 및 시민안전 협조체계 구축 방안’ 등 파주 시민을 위한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헌신적인 봉사활동과 주민숙원사업의 정책 반영에 힘써 주민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한 공이 크다.

 

조인연 부의장은 “먼저 초선임에도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기도 하고 무거운 책임감도 느끼며, 저의 삶에서 앞으로 이와 같은 또 큰상을 받을 수 있을까라고 생각 한다”며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있어서는, 집행기관의 감시자로서 정당과 이념을 앞세우기보다 시민의 복리증진, 삶의 질 향상, 권익보호를 최우선시할 것이며, 협력하고, 정책 경쟁을 하는 파주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조 부의장은 “오늘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상을 수상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과 파주시민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인사를 했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