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5 (일)

  • 흐림수원 1.0℃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의왕시의회 윤미근 의원,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의왕시의회 윤미근 의원(더불어민주당)이 20일 오전 의회 1층 포토존 앞에서 진행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 12월 중순까지 본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의왕시의회에서는 윤미근 의원이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의왕시의회 7대 및 8대 재선의원으로 재직 중인 윤미근 의원은 지난 6년 4개월 동안 시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시민에게 믿음을 주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는 한편 시민 불편해소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왔다.

 

 

윤 의원은 8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첫 번째 “시민이 공감하는 신뢰받는 의정구현”, 두 번째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노력”, 셋째 “끊임없는 연찬과 토론으로 수준 높은 의회 정립”, 넷째 “대화와 소통하는 의회”와 같은 4가지 의정방향을 제시하였으며, 성공의 키는 시민의 참여와 관심이라고 생각하고, 동료의원들과 함께 다양한 토론회와 간담회 개최 등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의정활동을 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점들이 이번에 인정받았다.

 

윤미근 의원은 "먼저 이렇게 뜻 깊은 상을 준비해 주신 (사)경기언론인협회 임원진 여러분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제2회 찾아가는 의정행정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제가 잘해서 받았다기 보다는 항상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저와 함께 의왕시를 위해 노력하시는 동료 의원님들을 대표해서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의왕시민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뜻으로 이 상을 주신 것 같습니다. 그 뜻을 받들어 의왕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원이 될 것이며 보다 더 시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60여개 언론사 회원으로 구성된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올해로 두번 째를 맞이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는 해마다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 자치 발전에 기여한 경기도내 국회의원, 광역·기초의회 의원 및 기초자치단체장들을 선정해 그들의 공로를 치하하고자 의정․행정대상을 시상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