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1 (화)

  • 맑음수원 -0.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용인시의회 윤환 의원,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용인시의회(의장 김기준) 윤환 의원(국민의 힘)이 20일 오후 의회 본 회의장에서 진행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 12월 중순까지 본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용인시의회에서는 윤환 의원과 명지선 의원, 하연자 의원 등 3명이 함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윤 환 의원은 용인시 처인구 지역은 도농복합지역으로 소로나 마을안길 도로 등의 확충이 시급하고, 영농활동을 지원하고 나아가 농가소득 증대방안을 모색해야 하는 등 지역 불균형 발전에 따른 대책이 시급한 지역으로, 상기인은 이러한 처인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적 지원 방안을 연구하고 논의는데 앞장서 왔으며, 처인구에 거주하는 27만명의 주민들을 위한 심리상담서비스 부재로 심리상담실 운영의 필요성을 알고, 심리상담실 설치 및 운영을 추진하는 등 건강한 지역사회의 근간을 지키는 정책 등을 최우선으로 추진하도록 노력을 경주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행정부의 환경 관련 정책 입안 시 수반되는 문제점 등에 대해 해결방안 등을 제시하는 등 문제해결에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였다. 또 용인시의회 연구단체인 ‘에듀웰3’와 ‘sports-City용인III’ 에 활동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윤 환 의원은 “앞으로도 초심을 잊지 않고 지역 균형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아낌없이 성원해 주는 지역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는 의정활동을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60여개 언론사 회원으로 구성된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올해로 두번 째를 맞이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는 해마다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 자치 발전에 기여한 경기도내 국회의원, 광역·기초의회 의원 및 기초자치단체장들을 선정해 그들의 공로를 치하하고자 의정․행정대상을 시상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