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연무수원 8.8℃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의정부시의회 김현주 도시건설위원장,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의정부시의회 김현주 도시건설위원장(국민의 힘)이 24일 오후 의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 12월 중순까지 본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의정부시의회에서는 김현주 위원장과 정선희 의원 등 2명이 함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김현주 위원장은 제7대 비례대표 시의원으로 당선되어, 현재 제8대 도시건설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시민 및 집행부와 활발한 소통으로 의정활동에 충실하였으며, 수시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의회 도시건설위원회관련 논의를 비롯, 기타 의회 전반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는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주민편익 증진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하여 의정부시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 의정부시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총 3건의 조례안을 발의하였으며, 의정부경전철 경로 무임제 시행 등 시의 주요정책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한 공로가 인정됐다.

 

특히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로하고 함께 희망을 찾아갈 수 있는 의정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이를 위해, '의정부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비상대책 회의 실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착한마스크 만들기' 자원봉사활동 동참, 지난 3월 제296회 임시회 중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관련 조례 등 긴급안건을 심의하여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김현주 위원장은 “(사)경기언론인협회에서 주시는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의정대상 시상식’으로 치러지는 행사라 더욱 귀하고 큰 격려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성실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여러분의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60여개 언론사 회원으로 구성된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올해로 두번 째를 맞이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는 해마다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 자치 발전에 기여한 경기도내 국회의원, 광역·기초의회 의원 및 기초자치단체장들을 선정해 그들의 공로를 치하하고자 의정․행정대상을 시상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