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시 대일초, 대지산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생명들

[경기경제신문] 용인대일초등학교가 지난 18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학교 인근 대지산공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2021학년도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2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숲체험 활동은 산림청에서 지원하는 무료 숲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르숲 생태 연구소에서 주관했다.

저학년 학생들은 오전부터 시작된 활동에서 전문적인 숲 해설사와 함께 대지산 공원의 숲길을 따라 걸으며 식물 및 곤충관찰, 대지산 역사 바로 알기, 도토리 잡기 놀이, 거미관찰 및 거미줄 놀이 등의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3~6학년 학생들 또한 대지산 식물 및 곤충관찰, 대지산 역사 바로 알기, 나무 열쇠고리 만들기, 칡 줄넘기 등의 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용인대일초 학생들은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과 자연에 대한 탐구심 기르고 대지산의 소중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깨닫는 계기가 됐다.

용인대일초등학교 이중형 교장은 “코로나19로 일상이 많이 정체되어 있는 힘든 시기에 숲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동물과 함께 사는 아름다운 숲과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환경친화적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