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구름조금수원 17.4℃
기상청 제공

SRT평택지제역, ESG 경영의 하나로 환경보호 캠페인 전개

임직원의 손길로 모인 폐건전지와 폐의약품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

 

[경기경제신문] SRT평택지제역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하나로 환경보호 캠페인을 전개했다.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은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환경오염을 방지하는데 방점을 두고 가정 내 폐건전지와 폐의약품을 수거하여 평택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폐건전지와 폐의약품은 많은 사람이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폐건전지에는 중금속과 유해 물질이 함유돼 있고 폐의약품의 경우 다양한 화학물질로 이루어져 있어 자연에 노출될 경우 수질 및 토양 오염을 초래할 수 있다.

 

SRT평택지제역은 이러한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폐건전지와 폐의약품 수거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임직원들은 각자의 가정에서 다 쓴 건전지와 유통기한이 지난 약품을 모아 분리배출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자원의 선순환을 유도하여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임직원의 소중한 손길로 모아진 폐건전지와 폐의약품을 각각 평택시 자원순환과와 보건소에 전달하여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SRT평택지제역은 지난해에도 ‘도시경관개선-타일벽화 그리기 활동’과 ‘EM흙공 만들기 및 하천 정화활동’에 참여했고, 저소득층을 위한 기부와 노력 봉사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SRT평택지제역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