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경기도의회 김미리 의원,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방문

코로나 시대, 경기도민의 미디어 복지 향상 위해 적극 지원할 것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전문위원회 김미리 의원은 지난 4일 경기도 콘텐츠정책과 장우일 과장과 함께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를 방문해 경기도민의 미디어 복지 관련 수혜 현황 및 시설 등을 점검하고 체험했다.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는 ‘18. 10. 24. 방통위와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도, 남양주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9. 11월 21일에 개관해 경기 지역 시청자 대상 미디어 교육·체험, 방송제작 지원, 시설장비 대여 등 시청자 권익 증진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심재흔 센터장은 “인천 센터 관할 지역을 제외한 경기도 전 지역의 유관기관과 협력해 도민의 미디어에 대한 갈증과 욕구 그리고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위해 2021년에도 더욱 활발한 사업을 운영하고자 한다” 면서 “지자체의 추가 지원이 없어 센터를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운 실정이지만 도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우일 과장은 “다른 시의 경우도 경기도가 센터의 건립비용을 지원하고 시에서 운영을 전담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우선 남양주시와 협의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김미리 의원은 “지난해 센터에서 교육 및 체험 등을 지원받은 도민의 수가 62,516명에 이른다” 면서 “코로나19로 비대면 활동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미디어활용 사각지대 격차 해소 등 경기도민의 미디어 복지 향상을 위한 센터의 역할이 꼭 필요하고 이를 위해 경기도와 남양주시가 함께 센터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