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비대면으로 ‘알레르기교실’ 운영

영유아 가족 대상 교육·환경 인형극…선착순 100가구 모집

[경기경제신문]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2021 온라인 알레르기교실-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및 오존 대처법’에 참여할 영유아 가족 100가구를 1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2월 23일 오전 10시부터 24일 오전 10시까지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강의를 하는 김태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소속 간호사는 미세먼지에 대한 이해·오염 현황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와 대처 방법 오존주의보 대처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아이들을 위한 환경 인형극 ‘숨어있는 아토피 도둑을 찾아라’ 영상을 제공한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작한 공연 영상은 24일 오전 10시부터 볼 수 있다.

교육 영상과 환경 인형극을 모두 시청한 후 만족도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 ‘예약 안내→예약신청’에서 ‘무료교육강좌→알레르기교실’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100가구를 모집하며 가구당 1명만 신청하면 된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관계자는 “미세먼지·오존으로 인한 피해와 올바른 대처법을 알려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알레르기교실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