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4 (토)

  • 맑음수원 4.3℃
기상청 제공

지역

안양시, ‘마음치유’ 분야 3인3색 전문 강좌 마련. 유튜브 채널로 중계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안양시가 오는 28일부터 2021 안양시민학당 '마음치유' 분야 강좌를 시작한다.

안양시민학당은 대중적 학식과 지식을 겸비한 인사를 초빙해 매월 둘째·넷째 주 목요일마다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무료 교양강좌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비대면 교육을 진행해왔으나, 위드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3회에 걸친 마음치유 분야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됨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추이에 따라 동안평생교육센터 3층 강당 현장 운영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목요일인 10월 28일 11월 11일 1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 동안 열린다.

첫 번째인 이달 28일 강의하는 신디리 SR교육센터 대표는‘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트레스 실체와 치유’를 주제로 첫 문을 열 예정이다.

다음달 11일 윤대현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는 '팬데믹 시기 우울증 이겨내기'라는 주제로 전문 심리상담 강좌를 진행하며 11월 25일에는 김주현 한국액션러닝센터 소장이‘내 마음을 지키는 마스크 사용법’이라는 주제를 끝으로 마음치유 과정은 마무리 된다.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을 담은 이번 안양시민학당은 코로나블루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시간이 될 전망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곧 다가올 위드코로나 시대에도 시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진행해 코로나19의 성공적 극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