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4 (월)

  • 구름많음수원 7.9℃
기상청 제공

지역

안양시 호계도서관, 진로탐색 프로그램 ‘찾아, 드림’ 운영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안양시 호계도서관은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리적인 직업 선택을 돕기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찾아, 드림’을 운영한다.

 


‘찾아, 드림’은 온라인 직업체험 강의, 진로 멘토와의 만남, 진로·직업 관련 도서 전시 및 책꾸러미 대출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직업체험 강의는 예비 초등 5~6학년, 예비 중등 1학년을 대상으로 2월 16일부터 25일까지 오전 10시에 줌으로 운영되며 로봇공학자,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미래식량연구가 등 현대사회에 새롭게 형성된 다양한 직업군을 알아보고 양질의 체험키트를 통해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실시한다.

온라인 직업체험 강의 종료 후엔 2월 26일 오전 10시에 초등 4~6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이승훈 선수와 진로 멘토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꿈을 이룬 경험담을 나누고 진로상담을 시간을 가진다.

또한 오는 4월부터는 진로·직업관련 도서를 선정해 호계도서관 종합자료실 서가에 전시하고 대출 가능하게 해 상시 어린이·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도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양시 도서관 관계자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찾아, 드림’을 통해 관내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고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