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 박종명 회장 임기 4년 재신임

[경기경제신문] 사단법인 경기언론인협회(이하 '경언협')는 지난 9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박종명 회장을 만장일치 재신임 했다.

 


박 회장은 2022년 6월 9일부터 2026년 6월 8일까지 4년간 (사)경기언론인협회 회장 직을 수행하게 된다.


박 회장은 경기경제신문 발행인겸 대표기자로 20여년 간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언론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언론인의 길을 걸어 오고 있다.  


박 회장은 지난해 8월 말 성남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을 첫 특종 보도하여 사회정의와 법치를 바로 세워 언론의 존재 의미를 일깨웠다는 평을 듣고 있다.


박종명 회장은 "언론의 힘은 공익추구에서 나온다"며 "지역 언론이 지자체장의 눈치를 보거나, 행정광고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지역언론인들의 사회적 위상과 제도적 환경 재정립을 위해 주도적 역활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는 지난 4월 19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2022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성미연 이사(경기헤드뉴스), 유서진 이사(보훈복지뉴스), 한상훈 이사(수원뉴스)를 지명직 이사로 선출하였다. 차상곤 이사(에코피아뉴스), 권훈겸 이사(경기경제신문)는 선출직이사로 재선출하였으며, 남기만 이사는 사외이사로 재선출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