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5 (월)

  • 흐림수원 26.1℃
기상청 제공

지역

수원시립미술관, ‘휘릭, 뒹굴~ 탁’전 연계 가족 워크숍 운영

[경기경제신문] 수원시립미술관은 환경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교육 전시‘휘릭, 뒹굴~ 탁’ 연계 가족 워크숍을 8월 19일 26일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 운영한다.

‘휘릭, 뒹굴~ 탁’전은 폐자원이나 환경문제를 초래하는 가전제품 등을 작품의 주요 소재로 사용해 환경 위기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보여주는 전시다.

 


이 전시와 연계한 가족 워크숍 ‘휘릭~ 플라스틱 보물 찾기’는 지역에서 폐플라스틱을 수거해 다양한 재활용 물품을 생산하며 자원 순환 교육을 운영하는 기업인 동네형과 협업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와 함께 한 가족이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재생 화분을 만들고 식물을 심어보는 체험해 볼 수 있다.

워크숍은 ‘휘릭, 뒹굴~ 탁’전시 관람 후 우리 동네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재활용 그리고 자원 순환에 대한 교육과 플라스틱 병뚜껑[PP 및 HDPE] 재질을 재활용해 재생 화분을 만드는 순서로 진행된다.

‘휘릭~ 플라스틱 보물 찾기’은 초등학생 이상 아이를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8월 19일과 8월 26일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회차당 총 10가족이 참여 가능하며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휘릭, 뒹굴~ 탁’전시는 9월 12일까지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전시와 가족 워크숍을 통해 우리가 현재 살고 있는 환경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