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기아AutoLand광명, 기아드림 노사합동 사회공헌기금 전달

집중호우 피해가정 지원위한 희망성금 오천만원 기부

[경기경제신문] 광명시 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지난 22일 기아AutoLand광명과 기아자동차 노동조합 소하지회로부터 노사합동 사회공헌기금 5천만원을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유철희 기아AutoLand광명 공장장, 김창우 기아자동차 노동조합 소하지회장, 임오경 국회의원, 이형덕 광명시의원,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에 피해를 입은 가정이 많았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신속한 조사와 복구로 대응하고 있다”며 “협력하고 나누는 마음으로 함께해주시는 기아AutoLand광명과 기아자동차 노동조합 소하지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유철희 기아AutoLand광명 공장장은 “어려운 일을 겪은 시민들에게 작게나마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창우 기아자동차 노동조합 소하지회장은 “수해를 입은 가정이 빠른 시일내에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오경 국회의원은 “비가 쏟아지던 날 물이 차오르는 목감천에 나와있는 시민들, 대피소에서 물에 젖은 약봉투를 말려 약을 드시던 어르신들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며 “갑작스럽게 요청드린 후원에도 기쁜 마음으로 응해주신 기아AutoLand광명과 기아자동차 노동조합 소하지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전달된 사회공헌기금은 2022년 8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겪은 가정의 주거지 복구 및 생계비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