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5 (금)

  • 연무수원 13.2℃
기상청 제공

정치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경기북부 5개 기초단체장과 상견례

상견례 이후 정기적인 만남 추진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은 23일 ‘경기북부 자치단체장 정책간담회’를 개최해, 민선8기 경기북부 5개 자치단체장을 만나 경기도정 운영에 협력을 당부했다.

 


‘경기북부 자치단체장 정책간담회’는 민선8기 지방정부의 도전과 현장 행정의 혁신을 도모하고 지방정부와 경기도의회가 상호 협치 및 정책공조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 – 북부 시·군 단체장 상견례로 개최된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의원을 비롯해 고준호 정책위원장과 김동근 의정부시장, 강수현 양주시장, 백경현 구리시장, 백영현 포천시장,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참석했다.

곽미숙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국가 경제 불안정은 경기도 민생안정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기라며 그 어느 때보다 여기 계신 경기북부 자치단체장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은 각 지역이 스스로 발전 동력을 찾을 수 있도록 아낌없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경기북부 발전을 위해 정기적으로 만남을 가질 수 있게 준비하자고 제안했다.

경기북부 자치단체장들도 민생안정을 위해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국민의힘과 자치단체들 간 적극적으로 협력해 소통과 협치를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