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월)

  • 맑음수원 -0.8℃
기상청 제공

지역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기가구 사랑바구니 지원사업’추진

안산승마클럽 지정기탁으로 온누리상품권 1000만원 전달

[경기경제신문]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부터 어려운 상황에 놓인 관내 위기가구에 온누리상품권 1,000만원을 전달하는 ‘위기가구 사랑바구니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위기가구 사랑바구니 지원사업’은 올 한해 시민들의 제보 등으로 발굴된 위기가구에 즉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해 기초 생활 안정을 돕고 전통시장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온누리상품권은 소하1동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는 뜻을 밝힌 안산승마클럽에서 지정기탁한 후원금과 광남새마을금고의 업무협조로 마련됐다.

박종숙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후원자의 뜻을 100% 반영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위기가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으로 지역사회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저소득층을 위한 특화사업 운영 등 지역에 따스한 온기를 전하는 버팀목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