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 구름조금수원 23.8℃
기상청 제공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지원단, '여름방학 맞이' 경기도박물관에서 드로잉 팝업스토어 운영

경기도박물관, 여름방학 맞이 ‘힐링공간’ 구성

[경기경제신문] 경기문화재단 뮤지엄지원단은 오는 7월 18일부터 경기도박물관에서 드로잉 카페 ‘성수미술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 팝업스토어는 박물관 로비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관람객과 지역사회 문화공간 재탄생을 기대하는 '뮤지엄 커뮤니티파크' 일환으로 올해로 3번째 진행된다.

 

 

관람객들이 손쉽게 유물을 접할수 있도록 구성한 도안은 총 4종이다.

 

'구자도'는 장난치며 뛰노는 강아지 두 마리를 간결하게 그린 그림이다. 섬세한 필치로 동화적이며 따뜻한 분위기를 잘 나타내어 아이들 연령대에서 인기 많은 유물이다. '십장생도'는 불로장생을 상징하는 열 가지 동물 및 식물을 소재로 그린 그림으로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 궁중 양식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청자 모란 넝쿨무늬 호' 도자기는 역상감 기법을 표현한 수작이다. 모란과 넝쿨무늬가 돋보이며 형태의 당당함이 13세기 청자의 일면을 잘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팔사품도'는 명나라 황제 신종이 임진왜란에서 이순신이 보여준 전공을 포상하기 위해 여덟 종류의 군사 기물을 선물한 그림이다. 그 중 호두령패에 해당하는 부분을 도안으로 표현하여 용맹한 기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 유물들은 다양한 문화상품으로도 개발되어 뮤지엄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7월 12일부터 지지씨멤버스를 통하여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 진행은 7월 18일부터 진행된다. 경기도박물관 2층 로비에서 운영되고, 문화상품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