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2 (토)

  • 흐림수원 23.6℃
기상청 제공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성장 프로젝트 진행

 

[경기경제신문]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상은)는 오는 6월 5일부터 19일까지 ‘부모성장 프로젝트’ 부모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9세~19세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의 정서돌봄’, ‘우리아이 뇌건강 지키기’, ‘사춘기 자녀와 대화법’을 주제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상은 센터장은 “이번 ‘부모성장 프로젝트’ 부모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청소년 자녀의 발달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자녀 간 소통을 개선할 수 있길 바란다”며 “동시에 부모의 정서적 자기 돌봄을 통해 양육 스트레스가 감소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 희망자는 이달 13일부터 31일까지 전화, 온라인(QR코드)을 통해 선착순 모집했다. 교육을 신청한 한 학부모는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으로 힘든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를 이해하고 건강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을 받고싶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세~24세 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상담 및 심리검사, 정서관련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부모교육에 관심이 있는 관내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부모성장 프로젝트’ 부모교육과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