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의왕 왕송호수공원, 어린이 무료 물놀이장 개장

의왕시, 레일바이크축제 물놀이장 무료개장…주말‧공휴일 어린이에 개방

【경기경제신문】도심에서 느끼는 자연의 휴식처 의왕 왕송호수공원에 폭염에서도 시원한 오아시스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어린이 무료 물놀이장이 개장해 동심을 유혹하고 있다.

 

 
이 곳에서는 의왕시와 의왕시축제추진위원회가 손잡고 아동용 미니풀장과 미끄럼풀장을 준비해 무더위에 지친 아이들이 도심 속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자연학습공원에 또 하나의 즐거움과 새로움을 더한 셈이다.


의왕레일바이크축제 이벤트 중 하나로 미련된 이 물놀이장은 미니풀장 3개와 미끄럼풀장 1개를 갖추고, 물놀이 안전요원을 풀장마다 배치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물놀이장 옆으로는 몽골텐트, 그늘막과 간이샤워장, 탈의실을 구비해 주말 온가족이 시원한 휴식을 함께 즐기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했다.


이윤형 의왕시 철도특구과장은 “자연학습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의왕레일바이크축제의 또다른 모습인 어린이 물놀이장은 시민의 휴식공간을 확대했다는 의미가 있다.”며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여름철 깜짝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 개장한 이 물놀이장은 의왕시 맑은물관리사업소가 공급하는 깨끗한 수돗물만 사용한다. 8월 21일까지 매주 토·일·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유아부터 초등학생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