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안양시- EBS, 업무협약 약정서 교환

자유학기제 안정적 정착, 미디어교육 확산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경기경제신문】이필운 안양시장과 우종범 EBS사장이 22일오전 EBS본사에서 업무협약 약정서를 교환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에 따르면 자유학기제 내실화와 미디어교육 확산을 위해 안양시와 한국교육방송공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과 미디어프로그램 공동개발,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 공동추진, 평생교육 확산에 따르는 제반사항 상호협력 등에서 보조를 맞추게 된다.


안양시는 그동안 자유학기제 중 진로탐색활동 분야에 대해 대학학과 체험과 전문직업인 특강, 학부모진로상담 및 진로체험의 날 행사 등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에 주력해 왔다.


따라서 이날 협약은 보다 전문적이면서도 알찬 진로프로그램을 구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오는 9월 8일과 9일 이틀 동안 안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제1회 진로페스티벌’이 그 첫 무대로 양 기관의 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되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교육전문채널인 EBS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인문콘텐츠는 시가 추진하는 교육사업에 많은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함께 인문향기 나는 안양을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달 12일 EBS는 안양시 중학생 기자단을 대상으로 안양시에서 중계차 체험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