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경제신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는 7일(금)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해 임태희 교육감과 차담회를 갖고 경기교육 발전과 지역 인터넷 언론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자리에서 박종명 회장은 오는 7월 28일 개최 예정인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 행사와 ‘제1회 자랑스러운 경기인 대상 시상식’ 등과 관련해 경기도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박 회장은 “인터넷매체 기자들이 교육청 출입과 관련된 문제와 언론홍보 차별 등에 대한 이의를 제기하고, 인터넷언론이 차별과 홀대를 받지 않도록 개선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추진하는 사업들이 도내 언론 발전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기도교육청도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해 인터넷 언론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열린 소통을 통해 경기교육의 발전을 함께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명 회장은 "인터넷 신문의 날 기념식은 언론의 발전과 역할을 되새기는 중요한 행사"라며 "(사)경기언론인협회는 지역 인터넷언론의 위상을 높이고, 경기도교육청과의 협력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간담회는 경기교육의 미래를 위한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사)경기언론인협회와 경기도교육청 간의 긴밀한 협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자리에는 박종명 회장(경기경제신문)을 비롯해 데일리엔 이종성 기자, 뉴스앤뉴스TV 양해용 기자, 경기광역신문 박종규 기자, 모닝투데이 신지현 기자가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