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용영)는 6일, 구청의 유기한 민원담당공무원들이 함께 모여 소통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2018년 1/4분기 주요 민원 사례들을 바탕으로 민원처리제도 전반에 관한 교육으로 민원1회 방문처리제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특히 민원처리는 다른 업무에 우선해 기간 내 처리하고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경우가 없도록 강조했으며 실무처리에 있어 어려웠던 점들을 나누고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원실무 담당자들은 날로 다양해지는 민원들의 요구사항에 부합하기 위해 적절한 응대요령과 타인공감어법을 배우고, 친절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전환해 민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을때까지 민원서비스품질의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다짐했다.
한편 이춘분 종합민원과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민원실무 담당자들과의 간담회를 가짐으로써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친절 공무원상을 확립해나가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