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경인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ICT폴리텍대학(학장 김철완)과 4일 ICT폴리텍대학 회의실에서 학생들의 원활한 병역의무이행과 성공적인 사회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ICT폴리텍대학 학생들에게 맞춤형 병역이행 정보를 제공하여 교육과정에 맞는 군복무 특기를 찾아주고 전역 후에 이를 토대로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되었다.
이후 경인지방병무청은 ICT폴리텍대학 학생들에게 병역판정검사에서 예비군훈련까지 병역이행 과정 전반에 대한 병무행정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특히 ‘취업맞춤특기병’ 등 기술교육 훈련과 연계하여 병역을 이행할 수 있는 모집병에 대한 안내를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희망자에 대하여는 개인별 맞춤식 병역설계와 현장방문 지원서 접수 등 수요자 중심의 병무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 복무와 연계될 수 있는 기술훈련 중인 병역의무자들을 찾아 맞춤식 병역이행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개인의 적성에 맞게 군 복무를 이행하고 전역 후 군 경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