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 제3회 지역아동센터 체육대회 열려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가 후원하고 구리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민인자)와 대한민국 축복봉사단(단장 김보미)이 공동 주최한 제3회 구리시 지역아동센터 체육대회가 지난 2일 구리시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건강한 신체 활동과 화합의 기회 제공을 통하여 소속감과 자존감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 센터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승남 시장은 축사를 통해 “구리시는 아동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동시에 아동들이 멋진 미래를 꿈 꿀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며, “학생 여러분들도 원대한 꿈을 품고 꿈을 위해 한 발 한 발 앞으로 나아가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아이돌 공연, 기차 게임, 외발 훌라후프 돌리기, 골 포스트 맞추기 등 다양한 체육 활동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대한민국축 복봉사단, CJ나눔재단, 21세기클럽(회장 조성철), 사랑나눔 푸드뱅크 등 여러 단체에서 행사를 후원하여 그 어느 행사보다 풍성하고 알찬 행사가 되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한편, 구리시에는 총 15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400여명의 아동들에게 학습, 독서, 악기, 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