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 시민감사관 활동 보고회 가져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2월 26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시장, 의장,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감사관 주관으로 ‘2019년 시민감사관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활동 보고회는 금년 한 해 동안 특정 업무 시민감사관들이 사회단체 지방보조금 등 집행 실태에 대한 특정 감사에 참여하면서 그간의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실시됐다.

 
5명으로 구성된 특정 업무 시민감사관은 보조금 등 집행 실태 감사에 직접 참여하여 사회단체의 불합리한 업무 처리 행태를 시정 개선하고, 예산 낭비 요인을 제거하는 등 보조금 부정 수급 근절을 위해 시정의 감시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이날 활동 보고회는 보조금 집행과 정산, 용도 외 사용, 교부 절차, 예산 집행 부적정, 출장 여비 부당 수령, 공용 차량 관리 소홀, 사업 추진 및 운영에 관한 사례, 제도개선 등 제안 사항에 대한 시민감사관의 발표로 진행됐다.

 
이어 안승남 구리시장,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은 시민감사관의 사회단체 보조금 등 특정 감사 참여, 감사 활동 사례 발표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하고 2020년 경자년에는 공동주택 분야 보조금을 포함해서 더 적극적인 감사 활동 참여를 당부하면서 보고회가 마무리됐다.  

 
안승남 시장은 “사회단체의 보조금 부정 수급 근절을 위해 올 한 해 감사 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시민감사관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행정을 펼쳐 시민 행복 특별시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