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8 (토)

  • 황사수원 11.5℃
기상청 제공

지역

고양시, 원흥평생학습센터 개소식 개최

센터, 학력 인정 문해 교육기관 ‘높빛희망학교’운영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고양시는 거점평생학습센터로서 지역주민들에게 평생 배움의 장이 돼줄 원흥평생학습센터의 개소식을 지난 19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고양시의회 강경자 기획행정위원장을 비롯한 시의원, 이은광 고양교육지원청 교육국장, 이희숙 원흥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해 센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원흥평생학습센터는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시설을 개방해 교육·문화의 거점으로 만들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지자체· 교육청의 협력모델로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작년 3월 고양교육지원청과 원흥평생학습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하고 평생학습전달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거점 평생학습센터 설치를 준비해왔다.

센터는 원흥초등학교 내 2층에 위치하며 연면적 271㎡의 규모로 지난 3월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초등·중학 학력인정 기관으로 지정돼 성인 문해 교실인 ‘높빛희망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높빛희망학교’는 관내 유일한 학력인정 문해 교육 기관으로 초등 1반, 중학 1반을 개설해 운영 중이며 4월 첫 입학생을 맞이했다.

문해 교육이란 일상생활에 필요한 사회 문화적 기초생활능력 등을 갖출 수 있게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말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학교설립 단계부터 시설 개방을 추진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원흥평생학습센터가 앞으로 학교 개방의 좋은 선례가 될 것”이며“이 센터가 학교를 찾아온 주민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원흥평생학습센터를 비롯해 거점 평생학습센터 6개소, 풀뿌리 마을학습장인 평생학습카페 45개소를 운영 중이며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전달체계 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