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안성시, 2021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참여자 모집

[경기경제신문] 안성시는 오는 25일까지 ‘2021년 안성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실무,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안성 지역 내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안성시는 지난 3년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을 진행해 왔고 작년의 경우 5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대한 브레인스토밍과 전담 어드바이저의 밀착 멘토링을 통해 실전 경험을 높여 창업을 촉진하고 사회적기업의 인증을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창업 단계별 과정이 6월부터 9월까지 운영된다.

교육 신청대상은 사회적경제 조직 창업에 관심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기초교육은 이달 29일부터 7월 13일까지 총 5회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에 첨부된 수강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구글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정운길 단장은 “시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이 활성화되고 자생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자원을 발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구조적인 틀을 구축하고자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 의지와 열정을 가진 사회적경제 기업가들을 양성하는 이번 창업교육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